Stable Diffusion SDXL ADetailer 필요한가?
Stable Diffusion 1.5의 경우에는
작은 이미지에서 이미지의 화질이 낮기 때문에
얼굴이 제대로 나오지 않고 뭉개지므로
Adetailer를 사용해줘야 하는데
(ComfyUI에서는 FaceDetailer)
이미지에서 얼굴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면
Detailer를 사용하지 않아도
큰 차이가 없는 것이 보이지만
1.5의 경우에는 어지간히 비중이 크지 않으면
동공이 뭉개지는 현상이 있으므로
해당 단계에서 이미지 생성을 종료한다면
Adetailer를 사용해줘야 하지만
(동공 뭉갠 상태라도 이미지 키우면 동공 도로 생김)
SDXL의 경우에는
기본 이미지 사이즈 자체가 크기 때문에
이미지 비중에서 얼굴이 크다면
동공 문제도 전혀 발생하지 않고
Detailer를 돌린 것과 차이가 없기 때문에
굳이 Detailer를 돌려줄 필요가 없지만
이미지에서 얼굴 비중이 작아지는 경우에는
Detailer를 돌리지 않으면
역시 제대로 생성되지 않는 경향이 있으므로
ComfyUI라면 이미지 키우면서 해결할 수 있지만
WebUI의 경우에는 1024*1024에 Hires.fix만 해도
VRAM 24GB를 먹기 때문에
Detailer를 돌려줘야 선명하게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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