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UI Hand Refiner으로 손 고치는 방법
Stable Diffusion WebUI를 이용해 이미지 생성 시
위와 같이 손가락 삐꾸나는 경우가 수두룩한데
ControlNet의 Hand Refiner를 사용해주면
삐꾸난 손가락을 고쳐줄 수 있는데
애니메이션보다는
실사 그림체에 훨씬 더 잘 작동하고
깍지를 낀다던가 손을 겹치는 등의 동작은
아직은 해당 기능으로 개선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걸 고치려고 한다면 방법이 없으므로
뒤로 가기를 눌러주면 된다
먼저 손가락이 이상하게 나온 이미지를
inpaint로 옮겨준 후 손가락을 칠하고
ControlNet에서
Preprocessor를 depth_hand_refiner
Model을 depth로 선택해주자
이후 이미지를 생성하면 inpaint 한 부분을
depth의 적당한 손 모델로 뒤집어 쓴 뒤
손을 다시 그려주게 되는데
우측의 depth 부분에
손이 제대로 나오지 않았다면
Preprocessor Resolution을 변경하면서
손이 생기는지 확인해줘야 하고
inpaint를 여러번 돌리면서
현재 상태보다 더 좋은 손이 나왔다면
이미지 변경 후 다시 inpaint 해주면
빠르게 원하는 손을 얻어줄 수 있다
위 기능을 활용해서 이미지를 만들어 본다면
처음에 손이 이상하게 나오면 해당 부분을
hand refiner로 개선한 뒤
Denoising Strength를 0.3 정도로 낮춘 뒤
이미지를 키우는 식으로
손을 멀쩡하게 완성시킬 수 있다
마지막으로 SDXL에서도
Hand Refiner를 사용할 수 있는데
Model만 SDXL 버전으로 설정해주면
동일하게 잘 작동하고
이번에는 실사에 가까운 Checkpoint를 사용하니
손 인식이 매우 쉽게 되고
결과물도 훌륭한 것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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