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파일 에디터 사용방법
다음 링크의 세이브파일 에디터를 사용해서
*.rvdata2, *.rpgsave, *.dat, *.sav, *.save, *.rsv, *.rvdata, *.rxdata, *.lsd, *.sol
형식의 세이브 데이터를 변경할 수 있는데
RPG Maker라면 이거보다 보고 수정하기 훨씬 편한
Rpg Maker Save Edit을 쓰는 쪽을 권장하고
사용하려면 Upload File을 누른 후
위 형식의 세이브파일을 넣어주면 되는데
세이브 파일을 넣어주면
돈이나 기본 스탯은 쉽게 확인이 가능하지만
변수 부분은 뭔 말인지 전혀 모를텐데
이때는 에디터에서 File unpack을
지원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걸 눌러주면 되고
지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에러를 유발할 수 있기에
해당 부분은 변경하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
File Unpack을 진행했을 경우에는
뭔가 편하게 볼 수 있을 것 같았지만
여전히 불편한 것이 보이는데
무기나 방어구의 경우에는
코드를 알아내야 해서 매우 불편하지만
회상씬 해금의 경우에는 0/1로 이루어져 있거나
혹은 0 이상이면 동작하므로
0을 몇개씩 1로 만들어 보면서
Download file3.rpgsave 를 눌러 저장한 후
변경점을 확인하는 식으로 사용해주면 되겠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알림 용도로만 사용됩니다.